- 뉴스
로컬뉴스
 
총 게시물 2,270건, 최근 1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SD시-울산시 스마트산업 협력 MOU

최고관리자 2018-03-07 (수) 09:36 3개월전 58  


샌디에고시와 울산시가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일 울산시, 샌디에고 시, 울산과기대(UNIST), UC 샌디에고는 스마트 산업기술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울산시와 샌디에고 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향후 스마트 산업, 기술, 게놈 및 바이오메디컬 분야에 대한 발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울산과기대와 UC 샌디에고는 지난 2016년 8월 공동연구 및 창업, 기술사업화를 위한 MOU를 체결해 생명 및 신소재, 에너지 분야에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앞으로 더욱 발전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체결행사에는 케빈 폴코너 시장과 울산시 허언욱 부시장, 울산과기대 정무영 총장, UC샌디에고 글로벌 파트너십 디렉터인 황정주 박사 등이 참석했다.
이어 울산시 주요 관계자들은 다음날인 2일에 토리 파인즈 알렉산드리아 호텔에서 열린 ‘스마트 운송혁신 프로젝트’(STIP) 워크숍에 참석했다.
STIP는 자율주행관련 기술개발과 인프라 구축에 역점을 두고 있는 프로젝트다.
이 날 열린 워크숍은 STIP 구축에 대한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해 각 도시의 교통수단의 위기와 기회, 모빌리티와 스마트 사회기반시설, 미래교통수단 관련 연구방향, 지능형 교통시스템에 대한 트랜드와 분석 등에 대한 논의가 심도있게 다루어졌다.
<사진 설명>
지난 1일 샌디에고 시에서 케빈 폴코너 시장과 울산시 주요 관계자들이 스마트교통혁신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Copyright ⓒ www.sdkoreatime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