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탐방
 
총 게시물 219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입시전문 해밀턴 칼리지 컨설팅

이태용기자 2018-02-10 (토) 16:24 1년전 507  


헤밀턴 컬리지 컨설팅(HCC, Hamilton College Consulting·대표 헤밀턴)에서 지난 2년 동안 학업지도를 받은 학생 72명이 SAT와 ACT에서 모두 만점을 받았다.
그리고 이 중 지난 2017년 가을 학기 때 ACT 만점을 받은 학생 수는 27명이다.
미 대학입학시험에는 SAT와 ACT 두 종류가 있다.
그런데 지난 2016 대학협회(College Board)에서 SAT 시험 유형을 새롭게 바꾸면서 ACT와 거의 비슷하게 문제가 출제되고 있다.
SAT는 독해, 작문, 수학 세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ACT는 영어, 수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등 네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HCC의 헤밀턴 대표는 “SAT는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이며, ACT는 고교과정에서 공부한 실력을 검증하는 성격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현재 각 대학에서는 ACT와 SAT 비중을 대등하게 두면서 각 시험에 따라 학생들이 자신의 특징에 맞게 시험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게 됐다.
이런 점을 감안해 HCC에서는 SAT, ACT와 PSAT를 동시에 대비할 수 있는 H3 프로그램을 만들어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그 성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헤밀턴 원장은 “어느 시험이 됐든 시험에 달리 왕도는 없다. 많이 실전 문제들을 풀어보고 시험의 출제경향을 사전에 숙지해야한다. 평소에 기초 실력을 든든하게 쌓아두어야 시험에 임박해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며 “이를 위해 HCC에서는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지적사고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는 H3 프로그램을 특화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HCC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대학 입시를 대비한 특별 과목을 운영한다. 수강기간은 오는 6월 18일부터 8월 11일까지다
문의: (858)436-7220(한국어 담당 윤은지)
<사진 설명>
HCC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인 가운데 이 곳에 등록한 학생들이 지도 강사로부터 수업을 받고 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Copyright ⓒ www.sdkoreatimes.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