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탐방
 
총 게시물 152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한의학 명의 이종욱 한의원 개원(2015.02.11)

한국일보 2015-06-29 (월) 00:47 2년전 494  


한의학 명의 이종욱 한의원 개원(2015.02.11)

30년 동안 외길을 걸어온 한의사 이종욱 씨가 샌디에고에 자신의 이름을 건 ‘이종욱 한의원’을 개원했다.

머큐리 스트릿과 다겟 스트릿에서 북동쪽으로 약간 떨어진 소망교회 바로 옆 건물에 자리 잡고 있는 이 원장은 한국에서 한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교수로 후학 양성에 힘써왔다.

이 원장은 서울대 보건대학원, 서울 인애가 한방병원장 등을 역임하며 풍부한 임상 경력과 기초의학적 지식을 겸비하고 있다.

이 원장은 전문 의료인뿐만 아니라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하나님이 자신에게 준 은사를 통해 섬기며 봉사하는 자세로 섬겨온 인물이다.

자신이 의료인으로 체득한 모든 것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지난 22년 동안 한국 산간벽지와 무의촌, 군부대는 물론 아프리카 탄자니아 등을 방문해, 무료 의료 봉사 활동을 했다.

현재 경혈학의 많은 분야 중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 정혈 외에 새로운 혈 즉 신혈 또는 경외기혈이라 불리는 ‘침구 경혈학’ 임상연구에 주력하고 있는 이 원장은 “기초의학을 바탕으로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존의 치료법 외에도 저만의 독특한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해 (임상연구를)시작했다”며 “연구하면 할수록 더 깊어지는 침과 경혈의 신비로움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지낸다”고 밝혔다.

한의학 계통에서는 나름 ‘명의’로 알려진 이 원장은 남가주 한의사들에게 그간의 임상경험을 가르치고 있는 ‘가주 한의사 보수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주소: 4683 Mercury St. Suite B. SD, CA 92111

전화: (858)565-4418

<사진 설명>

한의학 박사로 남가주 한의사 보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이종욱 원장이 샌디에고에 개원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Copyright ⓒ www.sdkoreatimes.com. All rights reserved.